2012년 2월 22일

11-12 시즌 비망록: 다운언웨이팅 엣지전환 팁

얼마만에 블로그 업데이트인지 모르겠네요. ^^

근데 그냥 간단한 비망록입니다.


작년시즌에는 프론트->백 엣지전환할 때 다운언웨이팅이 잘 되어,

전환시 무중력 상태를 느끼곤 했는데 올시즌엔 그 반대가 잘되더군요.


안되던게 잘 되니 신나서 백->프론트에만 집중했습니다.

늘상 그렇지만 그러다 보니 어느새 프론트->백 넘어가는 건 무거워졌죠.


원인을 잘 몰랐는데 오늘 타다 보니 문득 발견한 겁니다.

현재 진행하고 있는 보드궤적보다 윗쪽(슬로프 상단쪽으로 1미터 정도)에 보드를 벤딩으로 들어 넘겨, 찍는다는 느낌이면 되었습니다.


리프트 타고 다시 올라가면서 제 궤적을 확인해 보면 물론 윗쪽으로 찍힌 궤적은 생기지 않습니다.

그냥 정상적인 궤적이 생기죠. 느낌만 그렇다는 거예요.


그냥 별 생각없이 전환 할 때 보다 전환이나 데크 서는 게 더 빨라지고, 턴도 깊어집니다.

크고 무겁게 전환하지 않으니 여유도 더 생기고,

무엇보다 프론트 전화시 느끼는 무저항, 무중력 느낌을

백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느껴지는 게 가장 좋네요.


CASI 레벨4 다운언웨이티드 카빙턴 동영상을 참조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듯 해요.


그러나... 제가 아는 바로는 이런 스타일로 타시는 분들이 극히 드물어 별 도움은 안될 것 같네요. ㅎㅎ

요즘 제 스타일 보면 스키대회전이랑 더 가까운 듯 해요.

댓글 2개:

익명 :

올 만의 업뎃이시네요. 좋은 글 잘 보고 있습니다. 계속해서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.

익명 :

예전에 많이 참고하던 글들을 알파인 전향을 고민하며 다시 한번 읽어 봅니다. 한마디, 한마디, 한그림, 한그림 들이 주옥 같습니다. 자주 들르도록 하겠습니다.